민원&참여

인쇄

친절불친절신고

친절불친절신고 게시글의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시는 남성 직원분이 불친절하네요.
작성자 김00 등록일 2022/01/24
첨부파일
팩스를 보낼 일이 있어서 보내러 갔는데 복지담당 남성분에게 팩스 보낸 방법을 물어보니 시큰둥한 반응과 안내도 제대로 해주지 않고, 기다리라는 말도 없어서 마냥 기다리다가 출입문에서 두 번째 앉으시는 여성 직원분이 오셔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해결해주셨습니다.

위에 말한 남성직원분은 몇장인지만 물어보고 후속조치도 없었습니다.
대기했었던 주민들이 있었다면 바쁘신가 보다 하고 이해는 하겠지만 대기했었던 주민들이 아무도 없었는데 그러했기에 매우 불친절하다 생각했고, 기분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매번 웃으며 동주민들을 맞이하지는 못하시더라도 최소한의 안내는 해주셔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게 행정복지센터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본분이자 동주민들에게 대한 최소한의 도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만약 동네 어르신들께서 비슷한 고초를 겪으신다면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올 것이라 짐작해 봅니다.

꼭 민원응대 교육을 통해서라도 반드시 시정이 될 수 있길 바라고 또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2/01/28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1.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구 홈페이지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먼저, 팩스 송수신 관련으로 구서2동 직원의 민원응대 태도로 인해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구서2동장 결재공문으로 민원발생설명서를 접수하였으며, 향후에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민원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하여, 민원인의 마음을 다치지 않도록 충분히 공감하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태도를 갖추도록 당부하였으니, 부디 귀하께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민원여권과(배은경☎ 051-519-4262)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