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참여

인쇄

친절불친절신고

친절불친절신고 게시글의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 불친절
작성자 이00 등록일 2022/07/20
첨부파일
수정할 내용이 있어 다시 한번 글 남깁니다.

저희는 둘째 출산 예정인 금정구민 가족입니다.
곧 태어날 둘째가 있어 정부돌봄 관련해서 문의하려고 만삭인 아내가 구서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사실 방문 전에 전화로 궁금한 부분을 문의드렸는데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직접 질문 리스트를 만들어서 방문했습니다.
담당자는 20대 후반 정도로 보이는 남성직원이었습니다.
방문을 하니 관련 서적(?)들을 펼쳐놓고 공부를 하시고 계시더군요. 갔는데 눈도 안마주치고 책만 보고 계시더군요.
일단 하나 하나 설명해가며 궁금한 내용들을 질문을 했는데 아는게 하나도 없더군요.
정부지원 아이돌봄 관련하여 주거지 근처 주민센터에 신청 또는 문의하란 말에 방문했는데 어떻게 담당자가 이렇게 무지할 수 있나요?
심지어 담당자가 정부 돌봄 관련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는게 나을거 같답니다.
그럴거면 담당 직원은 왜 있는건가요? 차라리 직접 전화해서 질문 사항들에 대한 답변들 정리해서 전화드리겠다. 알려드리겠다.
최소한 이렇게라도 해야하는게 담당 직원의 업무이자 의무 아닌가요?

그렇다고 친절하기라도 하면 모르겠지만 말투는 툭툭 내뱉으시면서 불편하기 짝이없고 궁금한 내용에 대한 답변은 거의 듣지도 못하고 한여름날 만삭인 와이프만 고생했네요.
주민의 편의와 여러 에로사항, 복지 등을 돕기 위해 존재하는게 주민센터와 그곳에 소속된 직원 아닌가요?
근데 이렇게 담당자가 담당 업무에 대해서 무지해도 되는겁니까?

저희 가족 말고도 이런 이유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앞으로도 저희 같은 일을 겪을까봐 한숨이 나오네요.

조금 이해해서 담당 직원이 발령 받은지 얼마 안되었다고 가정한다면, 최소한 모르더라도 친절은 해야하지 않을까요?
이건 업무에 대해 알고 모르고를 떠나서 태도의 문제라고 여겨집니다.

조금 모르더라도 친절하게 안내라도 해주셨으면 이렇게 글을 남기진 않았을 것 같네요.

해당 직원의 사과나 반성은 바라지 않습니다.
저희와 같은 피해자가 없게 시정 부탁드립니다.
목록 수정 삭제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2/07/25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1.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구 홈페이지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먼저, 아이돌봄 지원사업 안내와 관련으로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2022. 7. 25 해당 직원의 경위서를 구서2동장 결재공문으로 접수하였으며, 향후에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해당 직원에 대해서 민원 처리 및 응대 시 세심하고 성의있게 경청하고, 친절한 민원응대를 할 수 있도록 촉구하였으니, 귀하께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 아울러, 해당 직원은 본인의 미숙한 응대에 깊이 반성하고 있으니, 부디 귀하께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불편을 끼쳐드린 점 거듭 사과드리며,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민원여권과(이윤주☎ 051-519-4262)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