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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불친절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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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한 금정보건소의 접수 직원들
작성자 장00 등록일 2022/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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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님이 다니시는 복지관에서 결핵 환자가 나와 결핵 검사를 해야 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복지관이 해운대구라 가까운 금정구에서 검사 받기로 하고 친구분 2분과 지정된 날짜인 목요일 오전에 검사를 받으러 가셨습니다.
하지만 접수 직원은 코로나 때문에 검사를 안한다, 연락 받은게 없다 는 말만하곤 자기 할일을 하더랍니다. 당황하신 어머니는 복지관에 연락하고 복지관측은 금정보건소측과 다 이야기된 일인데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셔서 접수 직원에게 전화를 바꿔 주려고 하셨답니다.
헌데 접수 창구의 여직원은 자기 하던일이 다하고 전화를 받겠다고 했답니다. 아무리 바빠도 어르신들이 오시면 더 신경써서 접수를 하셔야 하는게 아닌가요?? 너무 황당해서 보고 있으니 남자 직원분이 전화를 받으시면서 어머니 성함을 말하곤 사진을 찍으라고 안내를 해 주셨답니다.

보건소에 다녀오신 어머님은 나이들면 이렇게 차별 받는다고 한탄을 하시더군 아무리 바빠도 전화 잠깐 받는게 그렇게 어렵습니까. 금정보건소가 평소에도 불친절한건 알았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른이신들에게 까지 그럴줄은 몰랐습니다.
적절한 조치 부탁드리고 어떤조치를 하셨는지 연락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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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2/10/06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1.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구 홈페이지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먼저, 보건소에 결핵 검사를 받으러 가셨는데 해당 직원의 미흡한 민원 응대 태도로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보건행정과장 결재 공문으로 ‘민원발생 설명서’를 접수하였으며,
       앞으로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불친절신고 처리 절차에 따라
       직원에 대한 1:1 개별 코칭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다. 또한, 해당 직원에게 민원인의 마음을 다치지 않도록 충분히 공감하고 경청하는 태도를 갖추도록 당부하였고, 
        해당 직원 역시 앞으로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보다 세심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다고 하였으니,
        귀하께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민원여권과(정미영☎051-519-4262)에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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