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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불친절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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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여권 교부
작성자 문00 등록일 2022/09/28
첨부파일
일시 : 9월 28일 11시 45~12시
장소: 여권 민원실 여권 교부 받는 곳, 검정색 반팔티 입은 여자분
사건: 온라인 여권 교부 받으러 갔더니 앞사람이 서명 및 전자문서 확인을 하고 있어서 기다림
본 민원인은 노란선에 대기하고 있었음
조금 있다가 앞사람이 가고 제 차례에 갑자기 옆에 있던 남자가 종이를 들고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함
업무 담당자가 미리 앞 사람이 분실 신청으로 먼저 와서 이 업무를 먼저 처리 후 도와주겠다는 등의 어떤 설명도 없었
음.
시간이 촉박한 본인이 앞사람이 새치기 한것으로 오인함. 많이 불쾌함.
자리에 본인이 가방을 나두자 앞의 남자 사진 촬영 잋 서명해야 한다고 가방 및 본인이 뒤에서 기다려 달라고 함.
" 제가 먼저 온 것 아닌가요?" 담당자 왈" 이 분이 분실신청으로 먼저 왔어요"
사소한 것 같지만 시간이 없는 직장은 여권 가지러 가는 시간도 아까움. 미리미리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하고 일처리
하는 것 을 요구함. 그 상황만 보면 그 남자가 새치기 한 것임. 순번기가 있어서 일을 처리하는 것도 아니고 양해를 먼
저 구해야 하는 것 아닌가? 이런 이상한 오해 없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를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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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2/10/05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1.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구 홈페이지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먼저, 여권 교부와 관련하여 해당 직원의 미흡한 민원 응대 태도로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민원여권과장 결재 공문으로 ‘민원발생 설명서’를 접수하였으며,
        앞으로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불친절신고 처리 절차에 따라
        1:1 개별 코칭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다. 또한, 해당 직원에게 민원인의 마음을 다치지 않도록 충분히 공감하고,
        세심하게 배려하고 경청하는 태도를 갖추도록 당부하였으니,
        귀하께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답변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민원여권과(정미영☎051-519-4262)에 연락해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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