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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불친절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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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정산2차쌍용예가아파트 관리사무소 기전팀장입니다.
작성자 박00 등록일 2023/10/06
첨부파일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2023년 10월 6일 오후 4시 10분 경.
보건소에서 나온 직원이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다짜고짜
"저기 테니스장 있는 벤치에 깡통 치워야 됩니다."
라고 말하길래
"왜 그렇게 해야 됩니까?"
라고 제가 반문하자
"그렇게 말하면 민원넣은 분한테 관리사무소에서 못하게 했다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라고 답하더군요.

이거 협박 아닙니까?
제가 도대체 뭘 어떻게 했길래 첫질문에 바로 짜증을 내며 협박을 하는 겁니까?

본인도 인정하시더군요. 그 장소는 금연구역이 아니라고.
저희 관리사무소에서도 비흡연자의 민원도 있지만 흡연자의 민원도 있습니다.
그 장소에서 담배를 못 피우게 하려면 우리도 충분한 근거가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이유를 묻는 저에게 그런 식으로 짜증을 내더군요.

민원이 접수되면 민원자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는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그리고 현장 확인과 처리의 고충도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그런 응대는 잘못된 것이 아닙니까?

그런 식으로 말하면 저는 흡연자들에게
"그 장소는 보건소에서 담배를 못 피우게 하니까 보건소에 민원 넣으세요."
라고 말하면 되는 문제입니까?

민원이 접수되고 현장을 확인하러 오셨으면
당연히 현장의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입장도 반영하시어
우리 관리자들과 협조해서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무턱대고 협박성 발언을 하는 그 직원분이 도저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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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3/10/16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먼저, 세심하지 못한 민원 응대로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경위서를 접수하였으며,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친절을 재차 강조하여
    앞으로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금정구 전 직원은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민원여권과(☎051-519-4262)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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