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참여

인쇄

친절불친절신고

친절불친절신고 게시글의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민원 전화 담당자는 민원을 듣고자 하는 것이 맞습니까?
작성자 황00 등록일 2024/01/31
첨부파일
일시 : 2024년 1월 30일 16시 10분경
민원 내용 : 어떤 부서로 연결되어야하는 내용인지 모호하여 제가 어떤 상황에 처했고 그 민원이 어떤 부서인지 문의하려했습니다. 그러나 051-519-4000 종합민원 전화 담당자는 제가 어떤 말을 하려는지 듣고자하지 않고, 어떤 부서 연결해야하는지만 닦달하여 물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상황 설명하려 하는 것을 두번이나 끊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부서의 담당인지 몰라서 상황을 설명하려하는데 왜 듣지도 않냐고 했더니 그제서야 조금 듣고 회피하듯 타부서로 연결했습니다.

당시 제 상담 내용 전화 녹음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아니 반드시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원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된 전화 녹음이 오히려 저를 보호해야할 정도로 느껴졌고 녹음이 있다는 것이 제가 당한 불친절의 증거로 남기에 다행으로 느껴졌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구청을 믿고 민원을 상담하고자 했으나 구청에서 저를 내쫓듯이 홀대하고 닦달 하네요. 이것이 진정으로 구청의 민원, 심지어 대표전화 민원 담당자의 태도입니까?
이렇게 귀찮음과 무성의한 태도로 구민을 대한다면 과연 구민들이 구청장 휘하 구청직원을 믿고 따를 수 있을까요? 앞으로 구청에 민원을 하고 싶어도 또 같은 공격적인 태도로 대할까봐 구청에 민원하기 꺼려집니다.
목록 수정 삭제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4/01/31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신고하신 우리 구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먼저, 세심하지 못한 민원 응대로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친절을 재차 강조하여
    앞으로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금정구 전 직원은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민원여권과(☎051-519-4262)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