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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불친절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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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정구청 임산부 바우처카드 담당관련 부서 및 담당자는 왜 업무 미루기를 합니까?
작성자 김00 등록일 2023/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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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하십니다.

임산부 바우처카드 신청관련해서 문의를 드렸는데 상황이 특수한 상황인데요.

타 지역에 전입신고가 되어있을 때 임신바우처카드를 신청하였으며 그 당시 기준 의료수급대상자였는데
이후 금정구로 전입신고를 하고 의료수급대상자 신청 포기를 하였습니다.

의료보험공단에서는 공단에서 업무처리를 하는 기간이 있다보니 12월 중순 이후에 연락을 달라하여 금일 통화를 하니 해당업무는 관할 구청에 전화를 하라고해서 구청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하니 동사무소로 업무 미루기식으로 하더군요.(남자직원분)
이전 관할구청에서 금정구청으로 이야기를 하라는데 구청에서는 왜 자꾸 동사무소로 업무 미루기를 하는겁니까??

오죽하면 같은 공직자인 타지역 담당자가 금정구청이 이상하다는 이야기까지 하겠습니까??

날이 추워서 따뜻한 사무실에서 일을 하기 싫은겁니까?
아니면 그냥 일반 평범한 구민이라고 생각하고 바우처신청을 동사무소에 가서 신청하면된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한겁니까?
아니면 그냥 업무 떠밀기 식인겁니까?
타 지역 구청에서 해당 주소지 관할 구청으로 문의를 하라고했으면 사유가 있으니 구청에 문의하라고 안내한거 아니겠습니까?

시간이 지나 이전 구청 담당자가 직접 금정구청으로 전화를 하여 해당업무 담당자 이름과 직통번호를 안내받았습니다.

안내받은 담당자가 최초 통화자분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추후에 또 이러한 문의전화가 온다면 제발 문의하고자하는 내용을 면밀히 파악하여 안내를 해주시고 업무가 바쁘면 민원인의 인적사항들을 메모하고 확인 후 연락드리겠다라고 안내하는게 맞는거 아니겠습니까?

올바른 공무원의 업무자세를 다시한번 생각하고 구민의 궁금점을 시켜주는것이 올바른 업무태도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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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 답변일자 2023/12/19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먼저, 우리 구 직원의 세심하지 못한 민원 응대로 불편함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귀하께서 말씀하신 사항은 해당 부서에 전달하였으며,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친절을 재차 강조하여
    앞으로는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울러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에 따라
    민원인의 성명, 주소 등이 불명확한 경우 민원처리가 어려우므로,
    향후에는 성명과 전화번호 또는 주소를 기재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금정구 전 직원은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민원여권과(☎051-519-4262)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담당자 :
김민정
연락처 :
051-519-4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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