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건강정보
  • 건강 체험 알리미

건강 체험 알리미

건강 체험 알리미 게시판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작성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좋은음식] 평소에 섭취해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자
작성자 건강증진과 등록일 2018/10/01
첨부파일
심장은 고대로부터 생명과 동일한 의미를 지닌 기관이다. 심장이 뛰지 않으면 곧 사망을 의미했고, 이는 현대에도 변하지 않는 상식이다. 심장은 보통 자기 주먹보다 약간 크고, 근육으로 이루어진 장기인데 산소와 영양분을 싣고 있는 혈액을 온몸에 흐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를 위해 1분에 60~80회 정도 심장 근육이 수축하며 펌프 내지는 자동차의 엔진과 같은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생명과 동일한 의미를 지닌 심장에 질병이 생기면 위험할 수 있는데 심장병은 다양하며 각종 심혈관질환들이 있다. 이러한 심장병은 위험하고 무서운 질환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심장에좋은음식들을 알아보고 평소 심장에좋은것들을 섭취하며 예방을 철저히 하자.
 

심장질환에좋은음식 - 견과류

사람이 살아가면서 식습관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심장질환에좋은음식은 견과류가 있다. 견과류는 미국 심장병학회지(American College of Cardiolgy)에서 일주일에 1회 이상 호두를 먹은 사람들은 견과류를 전혀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 관련 질환 발생 위험이 20%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땅콩을 주 2회 이상 먹은 경우에는 심장질환 발생 위험이 14% 낮아졌다고 한다. 또한 나무에 열리는 견과류인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등을 2회 이상 먹은 경우 심장질환 발생 위험이 15~23% 낮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혈전에 좋은 음식

심장질환에좋은음식도 섭취하면 좋지만, 심장병에 차이에 따라 복용하여야 하는 음식이 달라질 수 있다. 혈전이 생기게 되면 심장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혈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예방법이 될 수 있다. 혈전에 좋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이 있다. 등푸른 생선은 고등어나, 꽁치가 있으며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다. 오메가-3는 혈관청소부라고도 불리며 혈전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다. 미역도 혈전에 좋은 음식으로 미끈한 점액질의 후코이단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하고 피 생성을 돕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심장에 좋은 차 

심장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심장에 좋은 차도 수시로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심장에좋은음식보다 비교적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심장에 좋은 차로는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녹차,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볶은 우엉차, 혈압 진정에 도움되는 결명자차가 있으며, 그 밖에 메밀차, 국화차, 구기자차, 옥수수수염차 등 다양하게 있다. 


[팸타임스=신효성 기자]
출처:FAMTIMES [심장에좋은음식] 평소에 섭취해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자
http://famtimes.co.kr/news/view/56055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담당자 :
조명현
연락처 :
051-519-5081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