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건강정보
  • 건강 체험 알리미

건강 체험 알리미

건강 체험 알리미 게시판 상세보기 페이지 입니다. 제목, 작성자, 내용, 첨부파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으면 계단 오르기를 하세요'
작성자 금정보건소 등록일 2006/03/30
첨부파일
운동할 시간이 없으면 계단 오르기를 하세요' 대구 수성구보건소가 웰빙(Well-Being)열풍에 맞춰 시간이나 운동기구가 특별히 없어도 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계단오르기 운동은 아파트나 지하철역 등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건소는 안내문을 스티커로 제작해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계단, 지하철역, 엘리베이터가 있는 고층 건물에 배부.부착하도록 했다. 배부된 안내문은 10분 동안의 계단오르기가 100㎉의 열량을 소모해 30분만 운동하면 쌀밥 1공기의 열량(300㎉)을 모두 소모할 수 있어 허리와 다리의 근력강화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발꿈치를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면 평지를 걸을 때보다 아랫배에 힘이 들어가 효과적으로 지방을 없애는 것은 물론 관절을 유지하는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 신진대사를 향상시킨다는 내용을 강조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허리가 약하거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사람은 갑자기 운동을 하면 관절 등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계획표를 작성해 운동을 실시, 건강을 증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담당자 :
조명현
연락처 :
051-519-5081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