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 구청에서 하는 일
  • 구청에서하는일
인쇄

구청에서하는일

기획감사실에서 하는 일

구민들이 잘 살도록 계획을 세워 한해 살림을 짜고, 지켜야 할 법도 만들고 공무원들이 한 일에 대하여 올바르게 했는지 조사(감사)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행정지원국

총무과에서 하는 일

공무원을 뽑아 담당부서에 배치하고 월급을 주는 일과 사람들이 이사를 하면 신고하는 주민등록 관리, 선거 관련일을 합니다.

재무과에서 하는 일

구에 필요한 물건을 사고 전화등 통신업무를 보며, 정보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하고, 구청 건물을 관리하는 구의 살림살이를 직접 맡아하는 부서입니다.

세무과에서 하는일

우리 구 살림살이를 위하여 지방세인 재산세, 취득세, 지방소득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을 부과하고 구 살림이 잘 이루어지도록 지방세를 거두어들입니다.

민원여권과에서 하는 일

구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류를 발급하고, 출생 사망 등 가족관계와 관련한 신고를 받는 곳입니다. 외국 여행에 필요한 여권을 발급합니다. 구청과 관련된 일을 미리 공개하고 또한 구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은 신청을 받아 알려줍니다.

토지정보과에서 하는 일

토지에 대한 값을 매기고 건축물과 토지 변동사항 관리, 도로와 건물에 번호를 주어 생활주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주소 부여 업무를 합니다.

문화복지국

문화관광과에서 하는 일

우리 고장의 소중한 문화재를 보존,관리하고 주민을 위한 축제와 문화행사를 개최하며 우리 구의 크고 작은 소식들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일과 청소년을 바르게 자라도록 이끌어 주는 일을 합니다.

평생교육과에서 하는 일

주민교육과 관련된 전반적인 교육업무를 추진하는 부서입니다.

사회복지과에서 하는 일

우리 지역의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복지정책을 기획하는 일과,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몸이 불편한 장애인분들이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을 합니다.

가족정책과에서 하는 일

아동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고, 여성은 가족과 사회안에서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고 공평하게 생활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과 사회지원을 하는 부서입니다.

생활보장과에서 하는 일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는 곳이에요. 이웃돕기 성금, 성품도 전달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준답니다.

경제환경국

일자리경제과에서 하는 일

일자리경제과에서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전통시장, 축산농가 등을 지원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도시재생과에서 하는 일

살기 좋은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일을 합니다.

자원순환과에서 하는 일

우리구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일을 합니다. 공중화장실을 관리하거나 쓰레기 줄이기에 관한 연구도 한답니다.

환경위생과에서 하는 일

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일 합니다. 공기와 물을 오염시키는 업소를 단속하고 식당, 목욕탕, 미용실 등이 깨끗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지도합니다.

공원녹지과에서 하는 일

금정산과 공원을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화단과 녹지를 만들고, 산림을 보호하는 업무를 합니다.

안전도시국

안전관리과에서 하는 일

많은 비가 오거나 눈이 왔을 때 사람들이 불편을 겪거나 다치는 경우 도와주고, 다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여 도시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도시관리과에서 하는 일

재난 예방을 위한 교육을 하고 광고물과 도로를 정비하는 일을 합니다.

교통행정과에서 하는 일

자동차들이 질서 있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우리구의 교통에 관련된 일을 합니다. 불법 주차 지도, 주차장등을 만들고 있답니다.

건설과에서 하는 일

주민들과 자동차가 잘 다닐 수 있도록 도로와 하천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재난을 예방하거나 발생했을 경우도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건축과에서 하는 일

사람이 살고 이용하는 주택, 상가, 아파트 등 건물을 새로 지을 때 허락을 받아야 하는데 이런 허가를 해 주는 곳입니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과   
담당자 :
정미영
연락처 :
051-519-4862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