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으로
  • 어린이·청소년의회
  • 의정활동
  • 2016년 어린이·청소년의회
  • 수료식
인쇄

수료식

일시

2016. 12. 29.(목) 14:00 ~ 15:30

장소

금정구청 7층 대회의실

참석

총79명

지원 · 연계 기관

세부내용

  • 1부 수료식 [14:00~14:45] : 국민의례, 경과보고,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등
  • 2부 소모임 [14:50~15:30] : 설문조사 및 기념촬영

수료식 결과

수료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수료식으로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 하였으며, 활동을 시작한 49명이 전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여 전원 수료함.

의의

각 위원회별로 조사되고 토론되어진 건의안을 8월 본회의에 제출하여, 8개 안건 중 6개를 의결하였으며 그 절차를 통해서 자신들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되는 경험을 함.

설문조사 결과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에 대한 만족도는 42명 중 28명이 매우만족, 14명이 만족한다고 나타나서 전체적으로 활동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으며, 4명이 소모임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1년의 활동기간이 짧다는 의견을 5명이 제시하였음.

기념촬영

소감문

어린이의회 이○○ 의원
먼저 이번 어린이청소년의회 1기에 뽑혀서 지금까지 활동한 것을 굉장히 뜻깊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활동했던 1년이 정말 빨리 지나간 느낌입니다.
지금까지 이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의 중점인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앞에 나가서 발표를 하면서 내향적인 제 성격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체험도 할 수 있었고, 이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우리 손으로 고쳐나갈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위원회 별로 좋은 의견들을 내며 제일 적합한 방안을 찾아가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우리가 살아갈 금정구를 위해 노력한 것이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희가 낸 의견들이 더욱 잘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를 빌어 의회 활동을 마련해 주신 금정구청, 금정구의회 관계자분들, 이때까지 잘 이끌어주신 멘토 선생님, 함께 해준 안전위원회 의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또, 앞으로 더 나은 금정구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기대하며 소감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청소년의회 박○○ 의원
먼저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여러분과 저희를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며 소감문 발표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의회활동이 마무리 된다고 하니, 시원섭섭한 마음입니다. 돌이켜보면 1년 사이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제일 처음 시작인 지원서를 쓸 때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금정구민으로서 보았던 금정구에 대한 개선해야 할 점들을 생각하며 내 손으로 바꿀 수 있다는 기대에 부풀어 지원서를 썼습니다. 그 후에는 어색했던 조원들과의 첫 만남, 여러 번의 토의시간을 거치며 점점 친해지고 가까워지며 난관을 헤쳐나가기도 했던 일이 떠오릅니다. 또 일상생활 속에서 금정구 청소년의회 의원으로써 개선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많은 시간을 청소년의회와 보냈습니다.
그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은 아마 안건을 결정하는 과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았으며 또 그 안건을 건의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여러 가지 자료 조사 및 의견 조율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그래도 값진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멘토 선생님이 많이 챙겨주셔서 힘든 의회생활을 감당할 수 있었고, 이것도 또한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말을 가감없이 할 수 있을 정도로 편하게 해주시며 저에게 커다란 힘이 되어 주셨던 멘토 선생님은 저를 잘 챙겨주셨고 옆에서 의회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길을 잘 찾지 못할 때마다 옆에서 이끌어주고 같이 가자고 하며, 여러 가지 길을 제시해주던 조원들 역시 저에게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깊이 생각하고 주변사람들을 먼저 생각하는 배려심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도 몰랐던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고 한발 나아가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청소년의회에서 겪었던 일들은 저에게 아주 특별하고 값진 경험이 되어 저의 가슴 속에 하나의 별이 되어 평생 지워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가족정책과   
담당자 :
박성후
연락처 :
051-519-4497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