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추천도서
인쇄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작성자 금샘도서관 등록일 2022/06/29
저자 박연선
출판사 놀(다산북스)
출판년도 2016
청구기호 813.7-1009
첨부파일 여름,어디선가시체가.jpg (77 kb)
여름,어디선가시체가.jpg
첩첩산중 두왕리, 일명 아홉모랑이 마을에 사는 강두용 옹은 막장 드라마를 보던 중 뒷목을 잡고 쓰러져 생을 마감한다.
구급차가 총알처럼 출발하면 뭐하나.
살아 있는 이도 숨이 넘어갈 때쯤 돼야 겨우 도착할 수 있는 첩첩산중의 마을 두왕리인 것을.

그렇게 아홉모랑이 강씨네는 장례를 치르게 되고, 효성 지극한 아들딸들은 시골집에 홀로 남을 팔십 노모가 걱정된다.

아들딸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끝에 결정된 사항은, 홍간난 여사의 손녀이자 집안 최강 백수 강무순을 시골집에 낙오시키는 것이다.
다음 날 아침이 밝고 스무 명 넘게 북적대던 시골집의 아침은 한없이 고요하기만 하고, 그 고요함에 화들짝 놀란 낙오자 강무순이 마당으로 뛰쳐나오지만 무순을 반기는 건 할머니 홍간난 여사의 등짝뿐.


그렇게 강제적으로 시작된 동거 및 유배 생활에 하루 만에 지루해진 무순.
너무너무 심심한 나머지 마당에 묶여 있는 강아지 공이를 데리고 산책을 나갔다가 '저 집에 개 끌고 돌아다니는 미친년이 산다'는 말을 듣는 동네에서 대체 무얼 하며 지낼 수 있을까.
수준 안 맞아서 나가 돌아다니지도 못하고 집 안에서 놀거리를 찾다가,
할아버지의 책장에서 15년 전 자신이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보물지도를 발견한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김해주
연락처 :
051-519-5936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