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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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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대차 서비스 관련
작성자 남*윤 등록일 2020/01/21
상호대차서비스와 관련하여 건의사항을 드리자면
도서관을 방문하는 사람 우선으로 도서대출이 먼저 이루어진다고 답변해주셨으나
저같은 직장인들은 도서관에 가고 싶은 마음이 정말 굴뚝같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온라인으로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옛날에 비해 현재는 상호대차서비스를 제공하여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만
오프라인 방문자를 우선으로 할수 밖에 없는 정책이 다소 아쉽네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다같은 금정구민이고 세금을 내는 입장이니 좋은 서비스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온라인상으로 서비스 요청이 들어와 있다면 방문자 대출이 이루어질때
검색한번만 해봐도 이 책이 언제 선점이 되었는지 알 수있을텐데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
좀 뒤쳐진 정책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수고하세요
목록
  • 작성자 금****
  • 답변일자 2020/01/23
  • 첨부파일
질문에 대한 답변
반갑습니다. 금정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상호대차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금정도서관은 다수의 주민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으로 일평균 대출·열람 및 반납되는 도서가 5,000여권에 달합니다. 특히 관내 열람되는 도서는 관외대출의 2~3배에 달합니다. 즉각적인 서비스로 이용만족도를 제고해 드리지 못하는 점 널리 양해바라며 상호대차 신청시 전산으로 연동하여 대출 처리하는 방법을 부산시 공공도서관 상호대차 시스템 프로그램 개선 부분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겠습니다. 다만 정책적으로 부산시내 전 공공도서관의 합의가(상호대차와 방문객 우선에 대한 정책적 합의 등) 필요한 만큼 애로사항이 있음도 감안 바랍니다. 참고로 도서관에서는 올해부터 베스트셀러나 이용률이 높은 도서 등은 이용자들의 신속한 도서 열람 및 상호대차 이용을 위해 다수의 복본을 구입 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불편사항은 종합자료실(☎519-5623)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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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윤지현
연락처 :
051-519-5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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