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등록 및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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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정보
강사명 | 강연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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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분야 | 교육/학문 |
주요경력 및 활동
강의명 | 기간 | 주관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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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로 만나는 인공지능 놀이터 | 2022년 07월 02일 ~ 0222년 08월 20일 | 사하도서관 |
그림책, 가상현실로 연출하기 | 2022년 09월 03일 ~ 2022년 10월 01일 | 사하도서관 |
3D 프린팅으로 설계하는 커스텀 도서용품 | 2022년 09월 02일 ~ 2022년 09월 30일 | 사하도서관 |
내가 만드는 디지털 리터러시 | 2023년 02월 04일 ~ 2023년 02월 25일 | 사하도서관 |
찾아가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영남중) | 2023년 03월 10일 ~ 2023년 07월 07일 | 사하도서관 |
나의 이야기를 담은 3D펜 | 2023년 08월 08일 ~ 2023년 08월 16일 | 사하도서관 |
메타버스 티켓을 디자인하다 | 2023년 03월 25일 ~ 2023년 05월 20일 | 구덕도서관 |
디지털&인공지능 리터러시 | 2023년 08월 05일 ~ 2023년 08월 26일 | 해운대도서관 |
메타버스 티켓을 디자인 하다 | 2022년 12월 03일 ~ 2023년 01월 26일 | 회화나무어린이도서관 |
디지털 탐구반 | 2020년 04월 06일 ~ 2023년 07월 20일 | 경남중학교 |
미디어 콘텐츠 제작반 | 2021년 03월 05일 ~ 2023년 07월 21일 | 하남중학교 |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 2022년 03월 05일 ~ 2022년 12월 15일 | 금양중학교 |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 2022년 03월 06일 ~ 2022년 12월 16일 | 반안중학교 |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 2023년 03월 07일 ~ 2023년 07월 15일 | 다송중학교 |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 2023년 03월 10일 ~ 2023년 07월 12일 | 감천중학교 |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 2022년 03월 12일 ~ 2022년 07월 20일 | 부산대신중학교 |
AI미래인재교육 | 2022년 11월 10일 ~ 2022년 12월 01일 | 김해봉황초등학교 |
AI미래인재교육 | 2022년 11월 03일 ~ 2022년 11월 24일 | 양산가촌초등학교 AI동아리반 |
자격 및 면허사항
명칭 | 발행기관 | 발행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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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콘텐츠제작교육강사2급 |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 2022년 10월 05일 |
AICE FUTURE 3급 | (주) KT, (주)한국경제신문 | 2023년 06월 24일 |
강좌목록
강좌명 | 강좌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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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세계에서 우리들 이야기 만들기 | 가상 현실 세계를 자유롭게 창작하고 구현하여 다양한 사용자와 가상 공간에서 하는 상호작용을 통해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메타버스 활용 플랫폼 사용법과 기능을 학습합니다. - 나만의 맵 모델링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을 통한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합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자극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단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
엔트리를 활용한 AI-SW 동화 탐구 반 | 디지털 전환 시대 SW의 컴퓨팅 사고력의 필요성과 중요성 이해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자극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단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블록 코딩으로 내가 만드는 움직이는 동화책을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
나의 이야기를 담은 3D 펜 | 4차 산업시대 3D프린터 제조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3D펜을 활용 하여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활동 경험. 2. 도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표현역량 함양. |
디지털 & AI 리터러시 캠프 | 디지털 환경에서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보 검색과 판별해보며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탐구와 문제해결 능력 향상 |
내가 만드는 디지털 리터러시 | 디지털과 미디어 플랫폼 활용을 통해 디지털 이해와 공감 능력, 창의력 향상. -현실과 가상이 초연결, 융합되는 인공지능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과 활용으로 가상 공간 이해와 메타버스 리터러시 역량 강화 |
디지털로 만나는 인공지능 놀이터 | 디지털과 미디어 플랫폼 활용을 통해 디지털 이해와 공감 능력, 창의력 향상 -허위 조작 정보를 구별할 수 있는 정보 수용의 주체적 능력 향상 -현실과 가상이 초연결, 융합되는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
3D프린팅으로 설계하는 커스텀 도서용품 | 4차 산업시대 3D프린터 제조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3D펜을 활용 하여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활동 경험. 2. 도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표현역량 함양. |
AI 리터러시와 AI 윤리를 제대로 알면 우리들의 놀이터 | AI 리터러시와 AI 윤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올바른 AI 사용에 대한 인식과 AI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 - AI 기반 플랫폼으로 AI와 그림 대결, 작곡하기, AI 웹툰, 캐릭터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협업으로 문제 해결력 향상. |
디지털 시민성 제대로 알자 | 디지털 시민성 수업은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기술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개발하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은 온라인 안전, 디지털 에티켓, 정보 검색 및 평가, 소셜 미디어 사용, 개인정보 보호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적절하게 행동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학생들이 미래에 능동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 담당자 : 이주영
- 연락처 : 051-714-4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