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네트워크
  • 강사은행
  • 강사등록 및 현황
인쇄

강사등록 및 현황

강사등록이 잘 되지 않을 때 참조하세요.

  • 방법 1.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의 시크릿 창을 이용하여 등록해주세요.
  •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클릭 ▶ 새 시크릿 창 또는 새 InPrivate 창 클릭
  • 방법 2.

    강사정보만 입력 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 강사 등록을 해주세요.
  • 작성 글 조회하여 수정버튼을 누르고 주요경력 및 활동, 자격 및 면허사항, 강좌목록, 첨부파일을 입력해주세요.

강사정보

강사명, 강의분야,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의 강사정보 표입니다.
강사명 강연미
강의분야 교육/학문

주요경력 및 활동

강의명, 기간, 주관기관의 주요경력 및 활동 표입니다.
강의명 기간 주관기관
디지털로 만나는 인공지능 놀이터 2022년 07월 02일 ~ 0222년 08월 20일 사하도서관
그림책, 가상현실로 연출하기 2022년 09월 03일 ~ 2022년 10월 01일 사하도서관
3D 프린팅으로 설계하는 커스텀 도서용품 2022년 09월 02일 ~ 2022년 09월 30일 사하도서관
내가 만드는 디지털 리터러시 2023년 02월 04일 ~ 2023년 02월 25일 사하도서관
찾아가는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영남중) 2023년 03월 10일 ~ 2023년 07월 07일 사하도서관
나의 이야기를 담은 3D펜 2023년 08월 08일 ~ 2023년 08월 16일 사하도서관
메타버스 티켓을 디자인하다 2023년 03월 25일 ~ 2023년 05월 20일 구덕도서관
디지털&인공지능 리터러시 2023년 08월 05일 ~ 2023년 08월 26일 해운대도서관
메타버스 티켓을 디자인 하다 2022년 12월 03일 ~ 2023년 01월 26일 회화나무어린이도서관
디지털 탐구반 2020년 04월 06일 ~ 2023년 07월 20일 경남중학교
미디어 콘텐츠 제작반 2021년 03월 05일 ~ 2023년 07월 21일 하남중학교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2022년 03월 05일 ~ 2022년 12월 15일 금양중학교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2022년 03월 06일 ~ 2022년 12월 16일 반안중학교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2023년 03월 07일 ~ 2023년 07월 15일 다송중학교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2023년 03월 10일 ~ 2023년 07월 12일 감천중학교
코딩반(SW-AI), 메타버스 활용 수업 2022년 03월 12일 ~ 2022년 07월 20일 부산대신중학교
AI미래인재교육 2022년 11월 10일 ~ 2022년 12월 01일 김해봉황초등학교
AI미래인재교육 2022년 11월 03일 ~ 2022년 11월 24일 양산가촌초등학교 AI동아리반

자격 및 면허사항

명칭, 발행기관, 발행일, 자격/면허번호의 자격 및 면허사항 표입니다.
명칭 발행기관 발행일
메타버스콘텐츠제작교육강사2급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2022년 10월 05일
AICE FUTURE 3급 (주) KT, (주)한국경제신문 2023년 06월 24일

강좌목록

강좌명, 강좌소개의 강좌목록 표입니다.
강좌명 강좌소개
가상 현실 세계에서 우리들 이야기 만들기 가상 현실 세계를 자유롭게 창작하고 구현하여 다양한 사용자와 가상 공간에서 하는 상호작용을 통해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메타버스 활용 플랫폼 사용법과 기능을 학습합니다. - 나만의 맵 모델링과 디지털 플랫폼 활용을 통한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합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자극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단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엔트리를 활용한 AI-SW 동화 탐구 반 디지털 전환 시대 SW의 컴퓨팅 사고력의 필요성과 중요성 이해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성을 자극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고, 단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블록 코딩으로 내가 만드는 움직이는 동화책을 만들어 보는 과정입니다.
나의 이야기를 담은 3D 펜 4차 산업시대 3D프린터 제조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3D펜을 활용 하여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활동 경험. 2. 도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표현역량 함양.
디지털 & AI 리터러시 캠프 디지털 환경에서 안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보 검색과 판별해보며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AI를 활용한 창의적인 탐구와 문제해결 능력 향상
내가 만드는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과 미디어 플랫폼 활용을 통해 디지털 이해와 공감 능력, 창의력 향상. -현실과 가상이 초연결, 융합되는 인공지능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과 활용으로 가상 공간 이해와 메타버스 리터러시 역량 강화
디지털로 만나는 인공지능 놀이터 디지털과 미디어 플랫폼 활용을 통해 디지털 이해와 공감 능력, 창의력 향상 -허위 조작 정보를 구별할 수 있는 정보 수용의 주체적 능력 향상 -현실과 가상이 초연결, 융합되는 인공지능 시대에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
3D프린팅으로 설계하는 커스텀 도서용품 4차 산업시대 3D프린터 제조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3D펜을 활용 하여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활동 경험. 2. 도서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탐구하고 표현역량 함양.
AI 리터러시와 AI 윤리를 제대로 알면 우리들의 놀이터 AI 리터러시와 AI 윤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올바른 AI 사용에 대한 인식과 AI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 - AI 기반 플랫폼으로 AI와 그림 대결, 작곡하기, AI 웹툰, 캐릭터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협업으로 문제 해결력 향상.
디지털 시민성 제대로 알자 디지털 시민성 수업은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기술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에 필요한 핵심 능력을 개발하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은 온라인 안전, 디지털 에티켓, 정보 검색 및 평가, 소셜 미디어 사용, 개인정보 보호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적절하게 행동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학생들이 미래에 능동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 담당자 : 이주영
  • 연락처 : 051-714-4232
만족도 영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