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추천도서
인쇄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열여섯 그레타, 기후위기에 맞서다
작성자 금샘도서관 등록일 2022/06/02
저자 비비아나 마차
출판사 우리학교
출판년도 2019
청구기호 청소년 539.9-6
첨부파일 열여섯그레타,기후위기에맞서다.jpg (83 kb)
열여섯그레타,기후위기에맞서다.jpg

“어른들이 내 미래를 망쳤으니, 나도 선거일까지 기후 파업을 하겠습니다.” 2018년 8월 20일 금요일, 스웨덴 스톡홀름에 살고 있는 십 대 소녀의 SNS에 뜻밖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에는 머리를 두 갈래로 땋아 내린 작은 몸집의 소녀가 다부진 표정으로 ‘기후를 위한 등교 거부’란 문구가 쓰인 피켓과 함께 앉아 있었다. 바로 전 세계 청소년을 거리로 나서게 한 환경 운동 ‘미래를 위한 금요일’의 방아쇠를 당긴 그레타 툰베리다.

그레타는 기후위기 문제가 벼랑 끝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구체적인 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어른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는다면, 아이들이 나서서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주 금요일, 학교에 가는 대신 국회의사당 앞에서 일인 시위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레타 한 명이었지만 점차 곁에 서는 이들이 늘어났고, 지금은 놀랍게도 전 세계 수백만 청소년이 이 운동에 함께하고 있다. 이제 그레타는 세계 최연소 노벨 평화상 후보로까지 선정되며, 영향력 있는 환경 운동가이자 차세대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열여섯 그레타, 기후위기에 맞서다>는 그레타 툰베리가 기후위기에 관심을 기울이고 행동하게 된 시작점부터 전 세계 청소년들과 연대하며 나아가기까지의 특별한 여정을 다룬다. 그레타와 그 친구들의 이야기는 청소년 독자들에게 기후위기의 현실을 일깨우는 한편, 스스로부터 변화의 주체가 되어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울림 있게 전한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나은
연락처 :
051-519-5936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