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추천도서
인쇄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이게 정말 뭘까?
작성자 금샘도서관 등록일 2022/05/07
저자 요시타케 신스케
출판사 주니어 김영사
출판년도 2020년
청구기호 아동 833.8 73
첨부파일 이게뭘까.jpg (129 kb)
이게뭘까.jpg

‘상상력 천재’ 요시타케 신스케 작가의 새 그림책. 학교, 즐거움, 거짓말, 친구, 나, 행복, 꿈 등 아이들이 한 번쯤은 궁금증을 품어 보았을 법한 열두 가지 주제를 유쾌한 글과 그림으로 풀어낸다. 그동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엉뚱하면서도 공감 가는 상상의 세계를 펼쳐 보이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작가가 이번에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생각의 바다로 아이들을 초대한다.

학교에 가던 아이는 동네 어른과 만나 인사를 나눈다. 학교생활은 어떻냐는 어른의 질문에 이내 아이는 ‘학교란 뭘까?’ 하고 생각한다. ‘학교는 어떤 곳일까? 선생님과 친구가 있는 곳? 뭐 하나는 꼭 빠뜨리고 가는 곳? 숙제나 시험이 있으면 다 같이 투덜대는 곳?’ 그렇게 시작한 생각은 곧 ‘즐거움은 무얼까?’ 하는 또 다른 생각으로 이어진다.

‘즐겁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 머리가 저절로 흔들거리고 어느새 온몸을 들썩거리는 것일까? 어른들의 즐거움과 아이들의 즐거움은 다를까?’ 이렇게 말이다. 다른 주제로 계속 이어지며 점점 커지는 아이의 생각은 귀여운 강아지를 만나면서 잠시 멈춘다. 하지만 작가는 그 옆을 지나가는 다른 아이에게 시선을 옮겨 또 다른 생각 이야기를 이어 간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나은
연락처 :
051-519-5936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