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마당
  • 추천도서
인쇄

추천도서

추천도서 게시판 상세보기
오늘, 우리 학교는
작성자 금샘도서관 등록일 2021/07/29
저자 브리타 테켄트럽 지음 ; 김영진 옮김
출판사 비룡소
출판년도 2020
청구기호 C 375-1
첨부파일 [어린이]1_오늘,우리학교는.jpg (485 kb)
[어린이]1_오늘,우리학교는.jpg
하나의 학교를 이루는 학생, 교사, 학부모 등 여러 구성원들의 생생한 표정과 모습을 전하며, 우리에게 학교의 의미를 되새겨 주는 어린이 교양서이다. 이 책은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라가치 상 논픽션 부문에서 2016년 <날씨 이야기>, 2018년 <알 The Egg>로 두 차례 수상한 작가 브리타 테켄트럽이 학교라는 공간과 학생들을 세심히 관찰한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어느 학교에서든 있을 법한 학생들의 보편적인 고민을 다루며 좋은 학교의 조건은 무엇일까, 학교 공동체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등의 질문을 던지고 있다. 좋아하는 과목과 싫어하는 과목, 좋아하는 선생님과 친해지고 싶은 친구, 전학, 재능 발견, 두려운 과제, 못하거나 싫어하는 과목, 왕따, 단짝 친구, 학교에서는 드러나지 않는 아이의 그늘 등 이런저런 일들이 펼쳐진다.

아이의 표정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일러스트와 친근한 대화체 글로써 학교에서 볼 수 있는 아이들의 성장기 고민과 학교생활을 담담하게 전하며, 학교란 어떤 곳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코로나19로 학교에 대해 다시금 되짚어 보고 일상적인 학교생활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 요즘 그 의미가 각별하다.
목록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금정도서관  
담당자 :
이나은
연락처 :
051-519-5936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