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
  • 여행코스
  • 회동수원지 투어

회동수원지 투어

회동수원지투어(Hoedong Reservoir Tour)

1번째-상현마을, 2번째-오륜대 전망대, 3번째-땅뫼산 황토숲길, 4번째-땅뫼산 수변데크, 5번째-동대교
상현마을 상현마을
상현마을은 선동에 있었던 자연 마을로 지금의 선동 일대에 있는 마을이다. 회동수원지와 상현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산책로가 있어 경관이 뛰어나며 토속 맛집이 많아 찾는 관광객이 많다. 갈맷길 8코스의 시작점이다.

오시는 길 : 마을버스 금정구 3-1 → 상현마을 하차
오륜대 전망대 오륜대 전망대
오륜대는 다섯 노인이 지팡이를 꽂고 놀며 즐긴 곳이라 전해진다. 오륜대 전망에서 바라보는 호수와 산세는 가히 절경이라 할 만하다. 관망할 수 있는 데크가 마련되어 있으며 회동호에 비친 아름다운 산봉우리와 절벽들이 선경을 이룬다.
땅뫼산 황토숲길 땅뫼산 황토숲길
황토길과 흙길, 편백나무 숲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땅뫼산은 오륜본동 안쪽의 아담한 동산이다. 편백나무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맨발로 느끼는 흙길의 감촉, 그리고 호수와 전망대가 걷는 즐거움을 한껏 더해준다.
땅뫼산 수변데크 땅뫼산 수변데크
땅뫼산 황토길이 끝나면 이어지는 데크길로 산과 물이 둘러싼 자연경관 속에서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교 (회동동) 동대교 (회동동)
회동동에서 동대로 이어지는 다리로, 회동호에서 지금의 금사동 방향으로 계곡을 이루며 흘러가는 물과 인근의 풍경이 장관을 이루었다고 한다.

오시는 길 : 42번, 99번, 179번 종점 하차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문화관광과   
담당자 :
문제환
연락처 :
051-519-4084
최종수정일 :
2017-11-30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