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구소개

INTRODUCTION
인쇄
  • 홈으로
  • 우리구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헌장의의

헌장의의

행정서비스헌장제의 의미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 및 내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그리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포하고 이의 실천을 구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 90년대 초부터 선진국에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정부개혁" 정책단으로 도입한 제도로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문화를 구현하는 것임

헌장제 도입배경

행정서비스 제공방식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여 구민이 일반적인 수혜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선택권자임을 천명하고 고품격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쟁과 경영의 원리를 도입 행정서비스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서비스 제공에 따른 부정과 부패를 방지하고 모든 구민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제공을 약속 구민 요구에 대한 대응성과 책임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과   
담당자 :
유현주
연락처 :
051-519-4111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