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OPEN DATA
인쇄
  • 홈으로
  • 정보공개
  • 구정자료실
  • 주요업무평가
  • 2018년 주요업무평가

2018년 주요업무평가

금정구 주요업무평가

2018년 주요업무 자체평가(목표관리) 최종평가 결과보고

평가 개요

평가근거

  • 정부업무평가 기본법 제18조
  • 금정구 주요업무 자체평가에 관한 규칙 제10조

평가기간 : 2018. 1. 1. ~ 12.31.

평가대상 : 24개 부서(실·단·과 및 사업소), 전 동(17개 동)

평가과제 : 107개 과제(부서별 95, 국장 목표관리 12), 동 평가항목(9개)

평가방법 : 단계별 평가

실·단·과, 보건소 및 사업소

  • 1단계 : 부서별 자체평가(1차:부서/2차:기획감사실)
  • 2단계 : 상급자 평가(업무성격 평가, 구정조정위원회 심의)
  • 3단계 : 부서장 평가(선도과제 성과보고 평가)
  • 4단계 : 다면 평가(업무만족도 설문조사, 6급 이하 전직원 및 구민 650명)
  • 5단계 : 조정 평가(부구청장)
  • 6단계 : 자체평가위원회 평가(위원 점수 부여)
  • 7단계 : 자체평가위원회 평가결과 확정(최종 등급 및 순위)

동 주민센터

  • 1단계 : 평가부서 평가(평가항목별 평가부서 평가)
  • 2단계 : 성과평가(표창, 특화사업 등/기획감사실 평가)
  • 3단계 : 자체평가위원회 평가(위원 점수 부여)
  • 4단계 : 자체평가위원회 평가결과 확정(최종 등급 및 순위)

평가항목 및 배점 - 실·단·과 보건소 및 사업소

평가배점
구분 합계 달성도평가 업무
성격
업무
만족도평가
선도과제
성과보고
평 가
조 정
평 가
위 원
평 가
가·감점
평 가
상반기 하반기
배점 100
(±15)
20 20 15 15 15 5 10 ±15

평가항목 및 배점 - 동 주민센터

※동 평가는 구(실단과보건소 및 사업소) 평가와 분리·별도 평가

평가배점
총 점 주민자치 주민복지 민원행정 자원행정 환경위생 민방위 성과평가 위원평가 가·감점
100
(±5)
30 30 10 5 5 5 15 10 ±5

평가등급

평가등급
등급 S(탁월) A(우수) B(보통) C(미흡)
목표관리 95점 이상 90점 이상
95점 미만
85점 이상
90점 미만
85점 미만
자체평가
(동 포함)
상위 20% 상위 20% 초과
50% 이내
50% 초과
90% 이내
하위 10%

평가 결과 결정

  • 구 본청은 상·하반기 달성도 평가 등 평가항목별 점수를 합산하고 최종 종합평가 시 위원점수를 반영하여 등급 결정 및 순위 결정
  • 국장 목표관리 과제 중 업무 만족도, 선도과제 성과보고 평가, 가·감점 평가, 위원 평가 항목은 국별(보건소) 소관부서 산술 평균값으로 배점 적용
  • 동 주민센터는 평가항목별 평가부서 점수와 성과평가를 합산하고 최종 종합평가 시 위원점수를 반영하여 등급 결정 및 순위 결정
  • 우수 부서 시상 : 8개 부서
  • 우수 동 시상 : 3개 동

평가 결과 및 시상

평가등급

주요업무평과 우수 부서 및 동
우수 부서 우수 동
여성가족과, 건설과, 일자리경제과, 문화관광과, 도시재생추진단, 평생교육과, 기획감사실, 세무과 부곡1동 ,서2동, 구서2동

평가 결과

총 평

  • 2018년 상반기 민선6기 4년차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민선7기 구정 4년을 이끌어 갈 구정 운영 방향에 발맞춰, 부서의 주요업무 과제들이 대부분 순조롭게 추진되었음.
  • 그 결과,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7년 연속 ‘최우수 SA등급’,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최우수’,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우수기관’, 청소년 정책분석평가 ‘최우수’ 등 48개 부문에서 상급기관의 우수평가를 받음.
  • 또한, 각종 공모사업 및 재정인센티브 등 국·시비 의존재원 확보 등으로 적극적인 업무 추진의 토대를 마련하였음.

평가 전반사항

  • 실·단·과 및 사업소의 2018년도 현안·역점사업, 주요 업무계획 및 특수시책을 반영한 대표성 있는 평가지표 설정
  • 부서 자체 평가 ➯ 평가부서(기획감사실) ➯ 구정조정위원회(상급자) ➯ 부서장 교차 평가 ➯ 직원 및 구민(만족도) ➯ 위원평가(전문가)의 단계별 평가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운영
  • 상급 실무경험자 및 민간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한 환류중심 평가체계 구축으로 성과중심의 구정운영 방향 제시
  • 정부합동평가 지표 등급 반영, 국‧시비 의존재원 확보 등 구정 기여도 가‧감점 평가 실시

개선 · 보완 필요사항

  • 동 주민센터 평가항목별 부서평가 시 동별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동별 점수 편차가 크지 않도록 노력 필요
  • 부서별 과제 선정 시 사업의 중요도·난이도·적합성·도전성 등 종합적 요인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정
  • 주민 만족도 평가 시 구정홍보(인지도) 효과까지 제고할 수 있는 설문 작성 필요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마크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채송화
연락처 :
051-519-4015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방문자 통계